로고

속초시,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 사업' 최종 선정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5/27 [18:07]

속초시,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 사업' 최종 선정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5/27 [18:07]

▲ 속초해수욕장(야간)

 

속초시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지역 관광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총 8개소가 선정되어 추진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광범위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관광의 여건을 분석하고 맞춤 사업을 발굴하며, 사업실행력을 제고하는 등 지자체별 관광개발사업 현황에 맞는 심층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속초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청호해변부터 바다향기로까지의 속초해수욕장 중심 수변관광축과 청초호 및 속초관광수산시장 등의 도심관광축을 연계하여 관광도시로서의 대표 이미지를 브랜딩하고 콘텐츠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 추진 중인 ‘속초해변 야간경관 조성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야간 관광 콘텐츠와 체류시간 증대를 위한 체험형 관광자원을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관광체계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추진 중인 관광개발사업의 실행 동력을 제고하고 신규 자원 발굴과 기존 사업 연계를 통한 야간 관광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야간경제 활성화 및 체류 인구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