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속초시, 속초시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민원담당공무원 애로사항 청취 및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5/19 [12:20]

속초시, 속초시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민원담당공무원 애로사항 청취 및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5/19 [12:20]

 

▲ 속초시, 속초시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설악타임즈=차민철 기자 [속초]] 속초시는 올해를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향상 원년의 해’로 삼고, 민원서비스 개선의 일환으로 17일‘속초시장과 함께하는 3心 민원담당공무원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증가하는 악성 민원으로 고충을 겪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시장이 직접 격의 없이 청취하여, 3심(들어주는 心, 공감하는 心, 함께하는 心)의 감성 소통으로 적극적인 문제해결과 민원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민원 업무 처리 시 겪었던 고충 의견과 더불어 악성 민원 대응에 대한 시장님과의 격의 없는 감성 소통으로, 기관 차원의 안전한 근무 환경 제공의 노력을 확인하고 민원 업무의 애로사항을 직접 소통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밝혔으며,

이병선 속초시장은 “민원담당직원이 친절한 민원 서비스에 매진할 수 있도록 근무 환경의 어려움은 개선하고 애로사항은 적극적으로 수렴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다양한 민원 요구에도 성실히 근무하는 직원분들께 고마움을 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시는 민원담당 직원 의료비 및 심리상담 지원, 녹음 기능 공무원증 케이스·바디캠 도입, 민원실 안전유리 설치, 악성민원 법적대응 전담 부서 지정, ‘악성 민원에 대한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통해 직원들이 악성 민원으로부터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