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20만 보 걷고 건강도 챙기세요”… 속초시, 6월부터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

‘다 함께 걸어요! 건강 걷기’… 한달 20만보 이상 목표 

장덕호 (hellohi0322@gmail.com) | 기사입력 2026/05/26 [09:32]

“한 달 20만 보 걷고 건강도 챙기세요”… 속초시, 6월부터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

‘다 함께 걸어요! 건강 걷기’… 한달 20만보 이상 목표 

장덕호 | 입력 : 2026/05/26 [09:32]

 

▲ 속초시보건소


[설악타임즈=장덕호] 속초시보건소가 일상 속 소소한 실천으로 시민들의 건강 체력을 키우고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스마트한 건강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시 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인 ‘다 함께 걸어요! 건강 걷기 챌린지’를 오는 6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만보기 앱으로 자율 참여… ‘한 달 20만 보’ 공동 목표 달성

이번 챌린지는 시민들이 규칙적인 걷기 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고혈압·당뇨병 등 대표적인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속초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용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스마트폰에 내장된 기존 만보기 앱이나 개인이 선호하는 걷기 앱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활용하면 된다. 목표 과제는 ‘한 달간 총 20만 보 이상’ 걷기다.

 

목표 달성자 선착순 300명 ‘성공 기념품’ 증정… 다양한 건강 정보도 제공

속초시보건소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확실한 인센티브를 준비했다. 운영 기간 내에 목표 걸음 수(20만 보)를 채우고 인증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소정의 성공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챌린지 참여 과정에서 일상에 유용한 맞춤형 건강 정보도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이나 세부 문의 사항은 속초시보건소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일상 속 신체활동 실천 중요… 군민 중심 맞춤형 보건 행정”

박중현 속초시보건소장은 “이번 챌린지가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신체활동을 실천하고 건강을 돌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가족, 이웃과 함께 건강한 경쟁을 즐기며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이동
메인사진
미슐랭 말고 ‘숲슐랭’ 어때요? 인제군 ‘로컬 풀코스 여행’ 으로 여름 관광시장 정조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