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신규 국비 확보 대상 사업과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추진하고자 12월 10일 군청 본관 회의실에서 '2025년도 국비·공모사업 발굴·확보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의 소관 업무와 관련된 중앙부처의 국비 및 공모사업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사업 발굴 및 확보 방안을 세밀하게 점검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2025년도 국비 확보 대상 사업 28건과 공모사업 20건 등 총 48건, 3,325억 원 규모의 사업 추진계획이 보고될 예정이다. △국비 확보 대상 사업은 총 1,754억 원 규모이며, △공모사업은 1,574억 원 규모로, 부서별로 추진 중인 주요 사업들의 국비 확보 및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이 논의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국비 확보 대상 사업과 중앙부처 공모사업을 최대한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군비 예산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향후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조와 전략적 접근을 이어가며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2025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준비를 이어갈 계획이다.